본문 바로가기

헤딩한 경험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 타이탄의 도구들, Tools of Titans Review

장인의 도구들은 이런느낌일까?

타이탄의 도구들..

 

실제 다른 무언가를 일반인 상위 25% 까지 끌어올리고 이것들이 모이고 모여 연쇄 화학작용으로 인한 일명 케미럴라이즈가 발동되어 영역이 확장되고 이는 곧 타이탄이라고 불리우는 부자들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들은 1등인 천재를 이긴 사람들이며 이하.타이탄의 도구를 수집한 사람들이다. 다양한 이론과 사례를 토대로 책을 이끌고 있다.

읽기 편하고 실생활에서 적용가능한 사례를 많이 넣어두었기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우리가 실천가능한 것을 정리해 보았다. 현재 명상과 아침일기까지는 못해도 잠자리 정리, 동작 반복, 차 마시기는 하고 있으며.. 명상과 아침일기도 빠른 시일 내에 생활에 녹아들도록 노력해보겠다!! 하루에 워밍업 정도로 생각하고 1시간 일찍 일어나서 할 수 있다면 뇌가 활동할 수 있는 영역에 증가는 틀림이 없는것 같다. 거두절미하고 당신도 내가 하고 있는 3가지는 할 수 있을 것이다. 

-여유 있는 아침을 맞이하면 아침이 편하고 아침이 급하면 하루 종일 마음이 조급하다.- @주인장왈@

 

마인드 컨트롤하는 5가지 방법

 

   1. 잠자리를 정리해라

 아침일찍 일어나서 잠들었던 자리를 정돈하는 일은 일어나자 마자 첫번째 미션을 완수한것이다. 아무것도 아닌일같아보여도 무엇인가 해내었다는 성취감은 본인도 모르는사이 자존감으로 이어질수 있다. 무엇인가 집중이 잘 되지 않고 한숨만 푹푹 나올때 처럼 무엇인가 시작을 하지 못할때 마음을 다잡을수 있다. 책에서는 3분이라고 표기 했지만 1분이면 충분하다.

 

    2. 명상해라

책에서 말하는 80%이상의 타이탄이 매일 아침 명상으로 훈련을 한다고 한다. 명상은 인간의 모든 능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할정도로 정신력 향상에 좋다. 무엇을 하든지 목표는 낮게 잡고 꿈은 크게 갖아라. 그리고 자신이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삶의 규칙을 바꿔라. 실제로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각종 강연연설에서 명상을 꾸준히 수행하라고 권하고 있는데 책에서도 이와 같은 말을 한다. (1년이상 명상을 하게 되면 다시는 하지 않더라도 효과를 누릴수 있다고말하고 있다.)

 

   3. 한 동작을 반복해라

한동작을 반복하는 것은 박수를 칠수도 있고, 스쿼트를 할수도 있으며, 팔굽혀 펴기를 할수도 있겠다. 이와 같은 행동의 초점은 몸풀기식에 가벼운 스트레칭식으로 하는것이 적당하며 뇌의 의식과 몸을 깨우기 위한 것으로 기분도 좋아지고 심란했던 정신도 가라앉게 되어 조금이라도 활기찬 아침을 맞이 할수 있다.

 

 

   4. 차를 즐기자. 끽다.

아침에 마시는 차는 인지능력 개선과 지방 분해에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실제로 아침에 마시는 차는 흡연자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담배한개비를 태우는 것일만큼 설레이는 일이다. 하루의 시작을 아메리카노로 하든 녹차로 하든 차의 취향은 개인의 취향으로 한다. 필자는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신다.

 

   5. 아침일기를 써보도록 해라.

 

타이탄들은 이렇게 말한다.밤에만 일기를 쓰면 오늘은 정말 스트레스 많았고 짜증 나는 하루였어 로 채워질 가능성이 높다. 일기는 피곤한 하루의 마무리가 아니라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위해 쓸 때 가장 효과적이다. 

 

*내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거나, 내가 매우 높이 평사 하는 오랜 지인들.

 

*오늘 내게 주어진 기회

부모님께 전화를 걸 기회 일 수도 있고 , 원하는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가는 기회일 수도 있다. 아주 특별한 기회일 필요는 없다.

 

*어제 있었던 근사한 일

당신이 직접 경험했거나 목격 또는 발견한 것.

 

*가까이에 있거나 눈에 보이는 단순한 것들.

창 밖으로 흘러가는 양털구름, 감싸 쥔 찻잔, 사각사각 쓰고 있는 펜, 잔잔한 음악소리 무엇이든 문득 새롭게 느껴지는 것들이면 다 괜찮다.

 

 

타이탄들이 가장 좋아하는 법칙

 

1. 선택할 수 있을 때는 두 가지를 모두 선택해라.

2. 여러가지 프로젝트여야성공도 여러 개가 될수가 있다.

3. 어쩔 수 없이 타협해야 할 때는 그 위에 요구를 더 추가해라

4. 이길 수 없으면 규칙을 바꿔라.

5. 규칙을 바꿀 수 없으면 규칙을 무시해라.

6 .'아니오'는 한 단계 더 높은 곳에서 시작하라는 뜻일 뿐이다.

7. 의심될 때는 생각하라.

8. 빠르게 움직일수록 시간은 천천히 흐르고 더 오래 살 수 있다.

9.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10. 인센티브는 베푸는 대로 거둔다.

11. 놀라운 돌파구도 그 전날까지는 정신 나간 아이디어였다.

12. 측정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

 

 

책을 읽고 언제나 느끼는 것인데.. 책을 읽고 실천해 보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더라. 지금 당장 따라할수 있는 5가지를 옴겨봤으며, 필자가 좋아하는 유튜버들이 필독서로 말할정도로 너도나도 다 추천하는 수준의 좋은정보가 많다. 서점에 가서 책을 둘러봤었는데 현재는 초록표지의 책 (타이탄의 도구들) 로 바뀌었더라. 개인적으로도 필독도서라고 생각할정도로 지식의 폭을 확장시켜 준다.